본문 바로가기
인문학

해적 검은수염, 에드워드 티치

by 하지마아빠 2023. 6. 28.
반응형

1. 검은수염 에드워드 티치

 

흔히 검은 수염으로 알려진 에드워드 티치는 18세기 초 카리브해와 미국 식민지의 동부 해안을 따라 활동한 악명 높은 영국 해적이었습니다. 검은 수염은 그의 무시무시한 외모와 무자비한 전술로 유명했는데, 이것은 그의 시대에서 가장 두려운 해적 중 한 명이라는 명성에 기여했습니다.

검은 수염의 외모는 그의 위협적인 이미지를 배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두꺼운 검은 수염을 기르고 천천히 타오르는 퓨즈를 수염에 묶고 전투 중에 불을 붙여 얼굴 주위에 연기 구름을 만들었습니다. 이 위협적인 광경은 상대에게 두려움을 심어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검은 수염은 작은 해적선 함대를 지휘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기함인 앤 여왕의 복수입니다. 이 배는 그가 개조하고 가공할 대포 배열로 무장한 프랑스 노예선이었습니다. 그의 강력한 함대와 함께, 검은수염은 북아메리카와 카리브해의 동부 해안을 따라 상선을 습격하고 약탈하여 귀중한 화물, 돈, 그리고 물자를 압수했습니다.

검은 수염의 전술 중 하나는 위협을 사용하여 희생자들에게 두려움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종종 여러 개의 해적 깃발을 휘날리며, 그의 존재를 알리고 잠재적인 목표들에게 저항하거나 반격하는 결과에 대해 경고하는 위협적인 광경을 만들었습니다. 이 심리전은 그가 때때로 실제 전투에 참여할 필요 없이 배를 나포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검은 수염의 해적 경력은 비교적 짧았지만 매우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그의 활동은 1716년과 1718년 사이에 절정에 달했습니다. 1718년 11월, 로버트 메이너드 중위가 이끄는 해군 원정대가 검은수염을 포획하거나 죽이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그들은 노스 캐롤라이나 해안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고, 검은수염은 결국 사망했습니다.

검은 수염의 전설과 무서운 명성은 그가 죽은 후에도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그의 성격과 업적은 해적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인물 중 한 명으로 만들면서, 대중 문화에서 묘사에 계속 영감을 줍니다.

 

2.  검은수염은 왜 해적이 되었나?

 

검은 수염으로도 알려진 에드워드 티치가 해적이 된 정확한 이유는 그 당시의 역사적 기록이 제한적이고 때로는 상충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해적질을 하기로 한 그의 결정에는 몇 가지 요인이 작용했을 것입니다:

상선 나포 : 해적이 되기 전에 검은수염은 해적질을 했습니다. *사략선들은 전쟁 중에 적의 배를 공격하고 약탈할 수 있는 권한을 정부로부터 받았습니다. 검은 수염은 처음에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 (1701년-1714년) 동안 프랑스와 스페인 선박을 목표로 영국에 입대했을 때 사병으로 일했습니다. 사유화는 그가 해적질로 전환하는 데 영향을 미쳤을 수도 있는 부와 모험을 위한 수익성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사략선 : 전시에 적선을 나포(拿捕)하는 면허를 가진 민간 무장선

종전: 스페인 왕위 계승 전쟁이 1714년에 끝났을 때, 많은 민간인들이 합법적인 직업을 갖지 못한 채로 남으면서, 민간인 위탁이 취소되었습니다. 이것은 상당한 수의 경험 많은 선원들과 전투원들이 생계를 이어갈 새로운 길을 찾게 했습니다. 비슷한 상황에 처한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검은 수염이 그의 삶의 방식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해적 행위로 돌아섰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의 매력: 해적 행위는 금전적 이익을 위한 유리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상선을 습격하고 약탈함으로써, 해적들은 귀중한 화물, 돈, 그리고 상품의 형태로 상당한 부를 축적할 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부를 빠르게 축적하려는 유혹은 검은 수염과 해적의 삶을 선택한 많은 다른 사람들에게 동기 부여 요소가 될 수 있었습니다.

자유와 모험: 해적들은 종종 더 독립적이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생활 방식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호소하는 자유와 모험을 즐겼습니다. 해적의 삶은 바다를 배회하고, 그들만의 규칙을 만들고, 사회와 법의 제약을 벗어나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자유감과 모험적인 존재의 매력은 블랙비어드에게 매력적일 수 있었고 해적이 되기로 한 그의 결정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이 블랙비어드의 해적 활동 경로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높지만, 블랙비어드의 선택 뒤에 있는 정확한 동기는 결코 완전히 알려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시대의 해적들에 대한 역사적 기록과 개인적 기록은 제한적이고 때로는 장식적일 수 있어 그들의 진정한 의도와 동기를 구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3. 검은수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영화와 만화에서 특별히 에드워드 티치(검은 수염)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는 많지 않지만, 그의 성격과 특징은 해적을 주제로 한 미디어에서 특정 가상의 캐릭터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검은 수염을 직접 복제하지는 않지만 그의 악명 높은 명성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헥터 바르보사 선장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배우 제프리 러시가 연기한 바보사 선장은 "캐리비안의 해적" 영화 시리즈의 중심 인물입니다. 검은 수염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는 않았지만, 바르보사는 교활한 성격과 뚜렷한 스타일 감각을 가진 가공할 해적 선장이 되는 것과 같은 검은 수염과 관련된 특정한 특성을 구체화합니다.

제임스 후크 선장(피터팬): 피터팬의 숙적 후크 선장은 검은 수염을 포함한 다양한 해적 전설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입니다. 후크가 검은 수염을 노골적으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그의 캐릭터는 어둡고 명령적인 존재를 가진 무시무시한 해적 선장이라는 점에서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합니다.

검은 수염 (해적의 통로): "해적의 통로"는 검은 수염이 짐이라는 이름의 어린 소년과 상호 작용하는 가상의 캐릭터로 묘사되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 묘사는 검은 수염의 무시무시한 모습과 가공할 해적으로서의 명성을 포함하여, 검은 수염의 페르소나의 일부 측면을 포착합니다.

검은 수염 (원스 어폰 어 타임): 텔레비전 시리즈 "원스 어폰 어 타임"에서 검은 수염은 반복적인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그의 묘사는 마법적인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지만, 그는 악명 높은 해적 선장으로서 블랙비어드의 전설적인 인물의 본질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검은 수염의 직접적인 적응이 아니라 그의 특징, 외모, 해적 원형에서 영감을 끌어낸다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화와 만화에서 해적들의 묘사는 종종 역사적 인물들과 상상력이 풍부한 이야기를 결합하면서 다양한 허구적 요소들을 통합합니다.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는 검은수염의 외모와 별명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 바트, 바솔로뮤 로버츠  (0) 2023.07.02
캡틴 키드, 윌리엄 키드 선장  (0) 2023.06.29
불교의 시작  (0) 2023.06.27
가네샤, 가장 익숙한 코끼리 신  (0) 2023.06.26
시바, 힌두교의 파괴자  (0) 2023.06.26